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11   »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개발새발

플러터에서 사용하는 Dart 기본 본문

플러터 기초

플러터에서 사용하는 Dart 기본

개발하는후추 2024. 6. 4. 21:37

✅ 프로그래밍 상에서 클래스란?

 - 객체가 가져야하는 속성과 기능을 정의한 내용을 담고 있는 설계도 역할

✅ 프로그래밍 상에서 객체란?

 - 클래스가 정의된 후 메모리상에 할당되었을 때 이를 객체라고 함.

✅ 프로그래밍 상에서 인스턴스란?

 - 클래스를 기반으로 생성된다.

 - 클래스의 속성과 기능을 똑같이 가지고 있고, 프로그래밍 상에서 사용되는 대상

 

✅ 다트패드에서 클래스의 생성자에 대해서 알아보자

class Person {
  String name = 'John'; 
  int? age;
  String? sex;
}

void main() {
  Person p1 = new Person();
  p1.age = 30;
  print(p1.age);
}

// return
30

클래스의 생성자는 자바에서 썼던 방식과 같아서 쉽게 받아들임!

❗️null-safety라고 해서 Dart 2.0으로 넘어오면서 null로 선언할 때는 물음표를 타입 뒤에 넣어주어야 한다.

-> DartPad에서는 nullSafety 켜고 끌 수 있다.

 

✅ Class and Widget

 - 생성자와 관련된 함수의 구조와 기능

 - 생성자의 구조와 역할

 - 클래스와 위젯의 관계

⭐️ named argument 

 - 만약 내가 인스턴스를 만들떄, 생성자로 엄청 많은 값을 하나하나 지정하면 불편하니까 주고 싶은 것만 줄 수 있게끔 선택적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함.

class Person {
  String? name = 'John'; 
  int? age;
  String? sex;
  
  Person({String? name, int? age, String? sex}){ 
    //생성자 -> 인스턴스가 생성될 때 딱 한번만 호출 돼
    this.name = name;
    this.age = age;
    this.sex = sex;
  }
}

addNumber(int num1, int num2) {
  return num1+num2;
}

void main() {
  Person p1 = new Person(age:30);
  Person p2 = new Person(sex:'male');
  
  print(p1.age);
  print(p2.age);
  print(addNumber(3,4));
}

여기서 봐야하는 점은 Person의 생성자 부분에 argument 부분에 {}가 쓰인 것이며, main문에서 age: 30 이런식으로 변수명을 지정해줘야 한다.

깃허브 : https://github.com/Limdongkeun/Flutter_APP

'플러터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플러터 WebSocket 3  (0) 2024.06.04
플러터 WebSocket 2  (0) 2024.06.04
플러터 WebSocket 1  (0) 2024.06.04
플러터 widget이란?  (0) 2024.06.04
플러터 시작~~~  (0) 2024.06.04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