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새발
플러터에서 사용하는 Dart 기본 본문
✅ 프로그래밍 상에서 클래스란?
- 객체가 가져야하는 속성과 기능을 정의한 내용을 담고 있는 설계도 역할
✅ 프로그래밍 상에서 객체란?
- 클래스가 정의된 후 메모리상에 할당되었을 때 이를 객체라고 함.
✅ 프로그래밍 상에서 인스턴스란?
- 클래스를 기반으로 생성된다.
- 클래스의 속성과 기능을 똑같이 가지고 있고, 프로그래밍 상에서 사용되는 대상
✅ 다트패드에서 클래스의 생성자에 대해서 알아보자
class Person {
String name = 'John';
int? age;
String? sex;
}
void main() {
Person p1 = new Person();
p1.age = 30;
print(p1.age);
}
// return
30
클래스의 생성자는 자바에서 썼던 방식과 같아서 쉽게 받아들임!
❗️null-safety라고 해서 Dart 2.0으로 넘어오면서 null로 선언할 때는 물음표를 타입 뒤에 넣어주어야 한다.
-> DartPad에서는 nullSafety 켜고 끌 수 있다.
✅ Class and Widget
- 생성자와 관련된 함수의 구조와 기능
- 생성자의 구조와 역할
- 클래스와 위젯의 관계
⭐️ named argument
- 만약 내가 인스턴스를 만들떄, 생성자로 엄청 많은 값을 하나하나 지정하면 불편하니까 주고 싶은 것만 줄 수 있게끔 선택적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함.
class Person {
String? name = 'John';
int? age;
String? sex;
Person({String? name, int? age, String? sex}){
//생성자 -> 인스턴스가 생성될 때 딱 한번만 호출 돼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this.sex = sex;
}
}
addNumber(int num1, int num2) {
return num1+num2;
}
void main() {
Person p1 = new Person(age:30);
Person p2 = new Person(sex:'male');
print(p1.age);
print(p2.age);
print(addNumber(3,4));
}
여기서 봐야하는 점은 Person의 생성자 부분에 argument 부분에 {}가 쓰인 것이며, main문에서 age: 30 이런식으로 변수명을 지정해줘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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